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뉴스

메타버스란?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국내 포함)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3. 5.

메타버스란?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국내 포함)

 

최근들어 '메타버스' 라는 용어가 급격하게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 종목들 중에 메타버스 기대감 등에 의한 상한가를 맞은 종목들이 많이 있어서 이기도 하며, 메타버스 라는 현실이 우리에게 있어 선뜻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 (Metaverse) 라는 용어는 현실과 가상공간이 결합된 초연결 디지털 세계로 풀이됩니다. 이 용어는 현실 유니버스와, 가상 메타 의 합성어로 메타-버스 라고 합니다.

 

이 단어는 약 30년전 SF 장르 소설인 '스노우 크래시' 라는 소설에서 제일 먼저 등장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3차원 가상공간에 가상의 신체를 뜻하는 '아바타' 로 입장 할 수 있는 공간의 의미였습니다.

 

 

하지만 꿈만같던 이런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와의 연결은 오래도록 잊혀져있었지만 기술이 점점 발달하고 사람들의 열망도 더해지며 가상현실 VR 증강현실 AR 등의 기술이 떠오르게 되면서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개념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는 2년간 이어져 오고 있는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이 강조되기 시작하면서 더욱더 각광받는 기술이 되고 있는 셈입니다.

 

 

미국의 메타버스 게임 '포트나이트'

에픽 게임에서 나온 '포트나이트' 라는 게임은 미국 10대들에게 엄청난 인기가 있습니다. 현재 이 게임은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 SNS 과도 비교가 될 정도입니다.

 

Z세대들은 포트나이트 라는 게임에서 총질, 싸움 등의 게임만을 즐기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 게임 세계 안에 머물며 또래들과 소통하며 전세계인들과 소통을 즐깁니다.

게임속에서 아바타로 음악을 듣고, 영화도 시청하며 또하나의 세상에서 자기자신을 마음껏 표현합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아지자 '포트나이트' 안의 '파티로얄' 이라는 평화지대의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유명 가수들의 공연이 계속해서 열리고 있습니다. 

 

 

'트래비스 스콧' 'DJ 마시멜로' 등의 대형 가수가 포트나이트 안에서 아바타로 공연을하여 큰 수익과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한국의 메타버스 '네이버 제페토'

미국에 포트나이트가 있다면 한국에는 '네이버 제페토' 가 있습니다. 네이버 제페토는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 제트가 개발한 AR (증강현실) 기반 3D 아바타 앱 서비스 입니다.

2018년 출시 이후 올해 2월 기준 가입자수가 2억명을 돌파 하였습니다. 이중 해외 이용자 비중이 90%라고 하니 엄청나다고 볼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빅히트 (BTS 회사), YG, JYP 등의 우수 연예기획사들이 도합 170억원 정도를 투자 하기도 했습니다. 

 

네이버 제페토 어떤앱? 주식시장은?

네이버 제페토 어떤앱? 주식시장은? 2018년 8월 30일에 네이버 자회사인 snow 에서 출시한 제작 어플리케이션이 '네이버 제페토' 입니다. 사진을 촬영하거나 휴대폰 내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게 되

gddong22.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는?

*아래의 종목들은 추천을 위한 종목들이 아닙니다.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네이버 제페토 투자기업

1. JYP

2. 빅히트

3. YG

 

기술중심

4. 네이버

5. 엔씨소프트

6. 알체라

7. 지니뮤직

8. 와이제이게임즈

9. 이랜택

 

부품등의 수혜

9. 선익시스템

10. 아이엠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본 종목들은 특정 주식을 추천하는 포스팅이 아임니다.

 

AR

애플

스냅

와이마이

코핀코퍼레이션

 

VR

이머전 코퍼레이션

로블록스 *상장예정 3월 10일

 

MR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반도체칩 그래픽 카드

AMD

엔비디아

큐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런 메타버스 문제점은 없을까?

 

가상현실이 정말 현실로 다가온다면 너무나도 좋을 것입니다. 우리는 가상현실 세계 안에서 또 다른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메타버스 문제점이 있습니다.

 

1. 메타버스 내의 불법 행위

2. 가상화폐 거래

3. 가상세계의 중독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가상세계는 물리적 장소 개념을 적용할 수 가 없으니 재판 관할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며, 전세계인이 모이는 곳이므로 불법행위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점이 생깁니다.

 

또한 사이버 마약, 도박, 사기, 매춘 등의 사이버에서 현행법이 규정하고 있지 않은 새로운 유해물 혹은 범죄가 발생할 경우가 문제이죠.

 

또한 가상화폐등이 탈세, 불법거래 등으로 가상공간에 현금화되며 이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존재합니다. 가상현실은 가상현실일뿐 우리의 신체는 음식을 필요로 하며 움직여야하며 세상을 살아가야합니다.

 

메타버스

 

이렇게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음에도 가상현실이 정말 직접 현실이 된다면 또 다른 세상에서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으며, 돈을 벌수 있는 여러가지 직업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멀리 떨어져있는 친구 연인 가족 들과도 아주 쉽게 만날수 있으며 그들과 함께 많은 소통과 문화생활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회사에 직접 출근하지 않아도 메타버스안에서 회의도 하며, 다른나라와의 영업, 문화적 교류등을 집에서 팬티바람으로 할 수 있는 시대가 올것입니다.

 

이런 메타버스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를 통해 순식간에 우리 앞으로 다가올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