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제페토 어떤앱? 주식시장은?
2018년 8월 30일에 네이버 자회사인 snow 에서 출시한 제작 어플리케이션이 '네이버 제페토' 입니다. 사진을 촬영하거나 휴대폰 내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게 되면 가상 캐릭터인 제페토를 자동으로 생성해줍니다.
이 제페토는 외형을 자유롭게 커스터 마이징 할수 있으며 제포토를 생성하면 부여되는 코드로 SNS 처럼 팔로우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보자면 나를 캐릭터화한 아바타가 가상공간에서 나를 표현하는 것이라보면 됩니다.
단순하게 아바타 서비스를 넘어 전세계 Z세대에게 하나의 '소셜 장르'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가상 의 공간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게 네이버 제페토가 주목을 갑자기 받는 이유는 BTS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70억, 블랙핑크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가 50억을 투자하여 총 120억 투자유치를 받았습니다. 이후 한달뒤 네이버 제트는 JYP 엔터테인먼트로 부터 총 5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제페토의 흐름과 발전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거의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보는 유튜브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신과 똑같이 생긴 아바타를 만들어내어 실제 얼굴을 공개하는 대신 아바타로 동영상을 촬영하여도 되는거죠.
또한 제페토 가상현실 안에서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브랜딩화 할 수 있으며 수익까지 창출해낼수 있습니다.
또한 제페토 월드 라는 3차원 공간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만나 게임이나 채팅 춤, 노래 등 많은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제페토의 성공사례는 누구나 들으면 알만한 '나이키' '디즈니' '헬로키티' 등 여러가지 성공사례가 있습니다.
이런 제페토의 네이버 제트는 9일 JYP 엔터테인먼트에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후 JYP엔터테인먼트는 네이버 제트 주식 3639주를 확보하게 됩니다.
이렇게 네이버 제트 의 성장세가 가팔라지자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는 지난 5월 네이버제트를 별도 법인으로 분사, 제페토 서비스를 전담하도록 하였습니다.
제페토로 인하여 네이버 주식에 영향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아무튼 이번 투자협업으로 빅히트 YG JYP 등은 비대면 마케팅의 기회를 가질수있고, 제페토는 이용자 증가, 이용자 기반 확대의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례로 JYP 대표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의 댄스 퍼포먼스를 3D 아바타로 구현한 티저 영상이 제페토에 공개되자 일주일만에 조회수 170만을 넘어선바도 있습니다. YG 블랙핑크가 춤추는 영상도 있죠.
앞으로 제페토 만의 가상현실세계가 전세계를 한마음으로 이어줄지 기대가 되네요. 코로나의 영향으로 가상현실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날수있는 창이 제페토에서 제대로 열릴지 기대가 됩니다.
다들 건강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