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김밥 식중독 정리 원인은 김원효 심진화는?
무더운 8월의 여름에는 많은 식재료들이 쉽게 상하고 조금만 잘못되어도 식중독이나 배탈이 날 확률이 크죠. 이런 시기에 한 프랜차이즈 김밥집에서 식사한 시민들이 집단 식중독 증상을 보여서 논란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녀김밥 식중독 논란
2021년 7월 말 한 김밥 프랜차이즈 A지점에서 김밥을 먹고 구토 복통 등의 식중독 증상을 보인 손님이 발생함.
2021년 8월 4일 성남시에 따르면 현재까지 식중독 증상을 보인 손님이 94명으로 늘어남
이후 인근 같은 프랜차이즈 B지점에서도 손님 40명이 식사 이후 식중독 증상 호소
같은 프랜차이즈 김밥집에서 모두 134명 식중독 증상
다만 B지점 손님은 다행히 대부분 경증환자
식중독 의심 시기에 두 지점을 다녀간 손님이 총 4,000여명으로 피해규모는 엄청날 것으로 보임.
분당 김밥 식중독 원인
분당소재 청담동 마녀김밥 직영점 등에서 김밥을 사먹고 식중독 증세를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청담동 마녀김밥은 선제적으로 영업을 중지.
원인은 재료 문제로 보인다고하는데, 당시 판매했던 자료가 남아 있지 않다고 하여, 두 김밥집의 도마 식기 등에서 검체를 채취하여 검사 의뢰 후 정밀 역학 조사를 진행중에 있다고함.
청담동마녀김밥에프엔비 후처리는
식중독을 호소하며 병원에 입원한 소비자들 병원비 대납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 발생하는 식중독 호소 소비자도 마찬가지로 병원비 대납을 한다는 방침임
'우선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서 죄송하다. 이런일이 처음이어서 회사 자체도 패닉상태다. 어찌됐든 직영점에서 벌어진 일로 소비자가 치료를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병원비 등을 대납하고 있다. 또한 조사결과에 따른 처분을 겸허히 받아들일 예정이다. 소비자 보상 문제는 처분결과에 합당하게 진행하는 방향으로 내부 협의중이다.'
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원효 심진화부부 청담동마녀김밥
청담동마녀김밥은 이영자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김밥 맛집으로 소개한바가 있는데, 이후에 김원효 심진화 부부가 오랜기간 준비후에 여러곳에 점포를 내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김밥으로도 유명해졌는데요. 김원효는 지난 2018년 자신이 태어나 제일 잘한일에 마녀김밥을 랭크하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이번 분당 소재 청담동마녀김밥과 김원효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본사 측은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 프랜차이즈 브랜드 자체가 타격이 클수 있으니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부디 아픈분들은 쾌유를 빌며 회사측과의 원만한 해결이 잘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더운 시기에 음식들 조심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