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뉴스

오세훈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부인 ) 관련주는?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3. 19.

오세훈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부인 ) 관련주는?

 

2021년 3월 4일 2021년 재보궐선거 국민의힘 서울특별시장 후보로 선출되었으며, 대한민국의 정치인 법조인으로써 제 33대 34대 서울 특별시장을 역임한바 있는 오세훈입니다.

 

 

오세훈 프로필

오세훈 나이 -

1961년 1월 4일

 

오세훈 고향 -

서울 성동구 성수동 (본인 스스로 서울 달동네 출신이라고 했습니다) 에서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경기도 용인에서 10대째 살아온 집안으로 알려져 있으며 조선 인조 때 영의정을 지낸 오윤겸의 후손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회억리에 조부모와 조상의 선산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오세훈 키 -

181cm 의 훤칠한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세훈 학력 -

오세훈은 초등학교 3학년 때 아버지의 회사사정으로 인해 부산 광복동으로 이사하여 사무실 한켠에 임시로 칸막이를 치고 살았다고 합니다.

 

대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79년 고등학교 졸업 후 고려대 영문학과 낙방, 한국외국어대학교 법정학부로 입학합니다.

 

이후 고려대학교 법대로 편입하게 되며 오세훈 최종학력은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박사 입니다.

 

오세훈 부인

대일고등학교 3학년 시절에 '송상호' 와 짝이 되게 됩니다. 당시 송상호는 몸이 좋지 않아 1년을 쉬었었는데, 송상호의 숙제를 도와주게 되면서 그의 여동생인 '송현옥' 과 만나게 됩니다.

 

 

이후 오세훈은 송현옥과 같은 대학 커플로 이어지며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송현옥씨는 오세훈과 동갑으로 1961년 생이며 1985년 결혼하였습니다.

 

송현옥씨는 세종대학교 교수를 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대학원 영문학 박사 졸업하였습니다.

 

오세훈 관련주 관련 주식은?

오세훈 전 서울시장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들은 여러가지 동문, 혹은 동기 들로 엮이기도 하니 투자를 하심에는 신중을 가해야 할듯합니다.

 

*추천주가 아닙니다.

고려대 동문

 

금양 - 대표이사 류광지가 고려대 법대 출신

케이탑리츠 - 이명식 대표이사가 고려대 출신 동문

 

진양폴리

진양화학

진양홀딩스

진양산업 - 진양의 양준영 부회장이 고려대 동문 

*진양에서는 조회공시 답변에서 오세훈 전 시장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라고 답변함

 

재직시절 추진했던 사업들 중 엮이는 기업

 

진흥기업 - 서해비단뱃길 조성계획과 관련 2009년 경인아라뱃길 제 2공구 사업을 수주한 이력.

누리플랜 - 서울정책 관련하여 도시경관 수혜주

 

*본 종목은 추천주가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 있습니다.

 

혹시나 정치 테마주에 투자를 하심에 있어서는 굉장히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각 기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재료, 공부 등이 내 원금을 지키는 길이 될것입니다.

 

무작정 정치 테마주에 올라탔다가는 큰 등락률에 큰손해를 보실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봤듯이 정치 테마주로 묶이는 이유는 그저 동문 이라는 점 동기라는 점 등으로 주식이 오르내리기에 신중을 가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