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방송연예

원진살 이란 푸는법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0. 12. 26.

원진살 이란 푸는법

최근 우리 이혼했어요의 4호 커플로 이하늘 박유선 이혼 커플이 나와서 화제입니다.

 

이때 이하늘 부인 박유선이 원진살 이야기를 꺼내서 화제입니다. 점보러 갔던 곳에서 원진살을 처음이야기한 무속인이 있었다고 했습니다. 

거기가 용한곳이라고 하여서 많은 사람들에게 '원진살'이 무엇인가 하는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원진살 이란?

 

원진살을 한자 그대로 풀이하면 '원망하고 성내고 죽인다' 라는 뜻의 살입니다.

 

보통 부부사이 남녀 궁합에서 서로 미워하고 꺼리는 살, 한때의 액운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원진살은 남녀 궁합이나, 부모 형제 와의 가족관계, 또는 친구 등의 인간관계에서도 확장되어 사용되기도 하며 사주상 '견원지간' 처럼 지내는 사이를 말합니다.

원진을 쉽게 말하면 서로 만나면 치고박고 싸우며 으르릉 거리며 원수같이 지내는 관계를 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남녀 궁합 12지에서 서로 꺼리는 관계들

 

쥐-양

쥐는 양의 배설물을 꺼립니다. 쥐가 양의 배설물이 조금만 묻어도 등이 썩고 털이 다빠진다고 합니다. 양은 쥐가 땅속에 굴을 파기에 그 굴에 발이 빠져 넘어지거나 다치거나하여 쥐를 싫어합니다.

 

 

 

소-말

소는 말이 논발갈이를 안하니까 게으른 말을 미워하며, 말은 먹이를 같이 나눠먹는 것을 싫어하고 소와같이두면 서로 잘자라지 못한다고 합니다.

 

 

 

범-닭

범은 새벽에 사냥을 가는데 닭이 울어버려 사냥을 망치니 싫어한다고 합니다.

 

 

 

토끼- 원숭이

토끼는 자신의 눈색깔가 원숭이의 엉덩이 색이 같아서 싫어한다고합니다. 전세계 어느곳이든 도끼와 원숭이가 같이 사는곳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용-돼지

용은 모든 12지의 12가지 특성을 지녔으나 돼지의 코를 닮아버려서 돼지를 싫어한다고합니다. 돼지는 또한 하늘을 볼수 없으나 용은 하늘을 날수있습니다.

 

 

뱀-개

뱀은 고막이 없지만 개 짖는 소리가 강한 쇳소리에 가까워 뱀은 그소리를 들으면 심장이 부풀어오르고 허물을 벗다 개짖는소리를 들으면 허물을 다 못벗고 죽어버리고 만다고 합니다.

 

원진살 푸는 법

 

실상 이런 원진살을 푸는법은 따로 없습니다. 이를 풀려면 태어난 생년월일시를 바꿔야하는데 그걸 바꿀순 없기에 원진살을 푸는 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누구와 같이 살아도 좋을 때가 있고, 미울 때가 있습니다.  실장 좋은 일들은 그 좋은일의 원인을 찾지 않고 금방 잊어버리지만 미울때는 왜 미운지 원인을 원진살에서 찾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원진살은 원인이 아닙니다.

좋아지고 미워지는 일은 여러가지 상황이나 조건이 갖추어져야 일아나는 것이지 태어난 연월일시로 알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른 글에서 읽은 글을 본다면

 

'사주는 기운이 반영된 시간의 표시일뿐 사주를 분석하면 운 때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항상 알 수 있는 것은 운의 흐름인 운 때인데, 운이 좋을 때와 나쁠 대를 알 수 있으나, 행위나 행위의 결과는 알수 없다고 하빈다. 그러나 운 때를 알면 어떻게 결정하고, 처리해야 좋은지 결정이 쉽고, 무리하지 않아 삶이 편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일 뿐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마시고, 항상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연말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