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그날

입동 날짜 인사 이미지 인사말 먹는 음식(김장 안하는 이유?)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0. 10. 22.

입동 날짜 인사 이미지 인사말 (김장 안하는 이유?)

 

11월이 다가 오면서 날씨가 부쩍 추워져 갑니다. 2020년 입동 날짜 는 11월 7일 입니다. 이는 10월 23일 상강이 지나고 24절기중 열아홉 번째 절기 입니다. 입동이 되면 밭에서 무와 배추를 뽑아 김장을 하기 시작하며, 동면을 하는 동물들은 땅속에 굴을 파고 숨습니다. 

 

 

입동을 특별히 절일로 여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맞이할 겨울과 상당히 밀접한 관계에 있기 때문에 중요한 절기로 보고있습니다. 입동 이 추우면 그해 겨울은 굉장히 춥다고 합니다.

 

 

입동에 김장 안하는 이유?

 

입동 전후로 무와 배추를 뽑아 김장을 하면 굉장히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동날짜에는 김장을 안하는 이유는 미신에 있습니다. 입동날 김장을 하게 되면 이제 그해 겨울을 날 준비를 하는 것과 다름없으므로 입동날은 김장을 하지 않는다는 미신이 생겨났다고 하네요!

 

 

입동에 먹는 음식

 

입동 음식 하면 그해 새 곡식으로 시루떡을 만들어서 이웃들과 나눠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11월에 대표적인 수산물로써는 홍합이 있습니다. 입동 전후에 많이 생산이 되어서 입동 대표 음식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입동하면 김장이니 갓 담근 김치에 돼지수육을 싸먹으면 굉장히 맛있는거.. 다들 아시죠?

 

 

입동 인사말 입동 이미지 

 

11월, 입동에 쓰는 이미지나 인사말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추운 겨울과 올 한해의 마지막을 바라보며 인사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입동 날짜 인사 인사말 이미지 김장안하는 이유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오는 시기 입니다. 미리미리 겨울 옷등을 꺼내어 잘 관리 하셔서 추위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조금 더운게 낫지 이런 시기에 추워서 감기에 걸리는 일은 최악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독감 백신 주사 말썽도 많은데 다들 건강하게 올 겨울 잘 나길 바라고, 한해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