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강 인사말 뜻 날짜 먹는음식 가을 인사말
2020년 10월 23일 . 24절기중의 하니인 상강. 상강의 뜻은 서리가 내리는 시기를 말합니다. 날씨가 시원함에서 점점더 쌀쌀함으로 바뀌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이런 시기에 오전 오후 일교차가 많이 커지면서 감기에 들거나 비염이나 천식등 기관지에 문제가 많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언제나 건강 조심 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상강 때 쓰는 인사말 준비해 봤습니다.
가을의 마지막 절기인 만큼 10월 말이 되어가면 이제 곧 겨울이 올같아 아쉽기만 합니다. 11월이 되면 금방 12월이 되고 한해가 지나가버리죠. 이럴때 쓰는 인사말 뭐가 있을가요.?
상강 인사말
상경은 서리가 내리는 뜻을 가지고 있으니 날씨에 대한 안부인사가 좋습니다.
선선한 바람이 싸늘해 집니다. 환절기인 만큼 건강에 유의 하세요.
먹는 이야기도 빠질 수 없습니다. 풍작의 계절이며 천고마비의 계절이기 때문입니다.
요즘 대하가 제철입니다. 가족과 함께 좋은 음식 드시고 건강하세요. 추어탕 한그릇 어떠신가요? 몸보신 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단풍이 아름답게 지는 계절이죠.
코로나 때문에 단풍놀이 가기가 힘들겠지만 사람 없는 한적한곳에서 산책하시며 햇살받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세요.
한해의 마무리가 다 되어가기도 하죠.
벌써 10월(11월)입니다. 새해 인사 드린지가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빨리갑니다.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건강하세요.
또한 수험생이 있는 자녀가 있거나 하면 시험에 대한 언급도 좋겠죠.
상강에 먹는 음식
국화주 국화전
늦가을이 제철인 국화를 이용해 술을 담가먹거나 전을 부쳐먹는다고 합니다. 특히 국화는 두통 완화, 눈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홍시
상강 즈음엔 나무마다 감이 주렁주렁합니다. 홍시는 숙취를 풀어주고 소화를 돕습니다. 곶감으로 만드는 작업도 상강에 합니다.
추어탕
미꾸라지는 양기를 돋우는 데 좋은 가을 민물고기입니다. 몸보신 용입니다.
이렇게 상강 인사말 먹는 음식등을 알아보았는데, 혹시 제글을 보시는 계시다면 여러분들도 건강하고 좋은 한해 마무리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