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로 뜻 2020년 날짜 9월에 먹는 제철음식!
백로 란?
정확하게 백로 뜻 은 24절기의 15번째로 태양 황경이 165도가 될 때 입니다. 양력으로는 9월 7일 , 9월 8일, 9월9일 경입니다. 이 '백로' 는 가을 기운이 완연하고 농작물이 이슬이 맺힌다 하여 '백로' 라고 부릅니다. 백로의 다른 뜻으로 이슬을 아름답게 일컫는 말이기도 합니다.
(백로는 흰 백 자에 이슬 로 자를 씁니다.)
백로가 되면 밤에 기온이 떨어지고 풀잎에 이슬이 맺히는 등 가을 기운이 완연해 집니다. 장마가 물러가고 맑은 날씨가 계속 되지만, 간간히 남쪽에서 불어오는 태풍으로 곡식이 줄기째 부러지는 일도 발생하고 해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올해 백로에는 태풍 '하이선' 이 강타 할거 같네요.
2020년 백로 날짜는 9월 7일 월요일 입니다.
백로 9월에 먹는 제철음식은?
가을이 시작되는 백로에 먹는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알아봅시다.
1. 배, 포도, 석류
먼저 과일류를 보자면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배는 기관지에 도움이 되는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배에 많은 펙틴은 혈액속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수분 부족으로 변비가 있다면 변비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포도 또한 변비개선에 아주 좋으며 혈압을 낮춰주며 건강한 과일입니다.
붉은 빛깔을 가진 석류에는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있고, 감기에도 좋고 갱년기 장애 예방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이 배와 포도, 석류 는 백로부터 추석까지 굉장히 맛있는 기간 입니다.
2. 은행
가을만 되면 길가에서 나는 꾸릿한 냄새의 주범인 은행! 은행은 구린 냄새와 달리 건강에 좋습니다. 치매, 아뇨증 치료에 도움을 주며, 혈액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합니다.
3. 대하, 가을 전어, 광어
바다생물로 보자면 먼저 이쯤 가을에 제철인 대하를 많이 생각하실텐데요, 이 대하에는 갑각류에 들어있는 키토산이 풍부하여 몸의 지방 침착을 방지해주고, 불순물 배출을 촉진해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가을 전어, 그리고 살이 통통하게 오른 고단백 저지방 음식인 광어등이 있겠습니다.
이렇게 백로 뜻 과 백로에 먹는 9월 제철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백로에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니 감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굉장히 좋은 9월인데 망할놈의 코로나 때문에 많은 야외 활동을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다들 맛있는 제철음식 많이 드시고 건강한 9월 , 곧 돌아오는 추석 잘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