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 전문지식/블로그를 공부하다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 후기 -1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7. 26.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 후기 -1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애드센스에 나의 블로그 광고비가 얼마나 들어왔는지 확인해보려 애드센스 페이지를 들어가봤는데, 뜬금없이 오류 메세지를 보게되었습니다.

뜬금없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메세지

수익손실이 발생할수 있다는 말에 냉큼 클릭을 해봤는데요. 이런 오류들이 생기면 정말 골머리가 아플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까지 단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오류라 더욱더 신경이 쓰였는데요. 이런 광고 크롤러 오류를 해결하려고 여러가지 검색결과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해당 페이지 색인 요청을 하면 보통 해결된다는 글들이 보엿습니다.

실제로 되는지 후기를 남겨보기 위하여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크롤러 오류 어떤식으로 생겼나?

노란 경고 박스를 눌러서 계정-정책 센터 탭에 들어가보니 이렇게 문제가 있다고 나옵니다.

문제가 있는 페이지가 1개 있다고 나오며 사이트 상태는 해당 페이지만 영향을 받음 이라고 떠있네요.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해봤더니 좀더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정책위반은 아니라고 하며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애드센스 크롤러의 작동 방식을 숙지하라고하네요.

 

자세히보기를 눌러서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말을 읽어보았습니다.

사실 개인 홈페이지나 특정 사이트 커뮤니티, 도메인을 덮어씌우거나 그런 것을 전혀 안한 저의 블로그이기에 아무리 읽어봐도 도무지 이해를 할수 없었음...

 

일단 구글 서치 콘솔에 가서 색인 생성 요청을 해보도록 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색인 생성 요청하기

일단 문제가 있는 페이지의 URL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문제가 있는 주소를 검색해보았으나 등록은 잘되어있는 듯 보이며 사이트맵에 제출되지 않았다고 뜨긴하네요

.

 

이제 위 '색인 생성 요청' 을 눌러서 색인을 생성요청을 해보았습니다.

 

어떤 블로그를 보니 아래처럼 /m/ 을 붙여서 검색하여서 등록되어있지 않다고 뜨도록 캡쳐를 해놨던데..

 

/m/ 을 넣으니 어떠한 포스팅도 전부 등록되어 있지 않음으로 뜨더군요... 

 

뭐 어떤게 맞는지 잘 몰라서 이것도 '색인 생성 요청' 해놨습니다

 

수일 이내 해결된다?

이렇게 구글서치콘솔에서 색인 요청을 하고 수일 이내로 메세지가 없어진다고 하는 분들이 계셔서 한번 그대로 따라해보았습니다.

 

수일 뒤 다시 피드백 하도록 하겠습니다!

 

2편으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