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뉴스

허버허버 뜻 1박2일 에서도?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5. 3.

허버허버 뜻 1박2일 에서도?

 

100만을 가진 유튜버 다양한 공영방송에서 '허버허버'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서 많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허버허버' 라는 단어가 대체 왜 문제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이런 '허버허버' 라는 단어가 수면위로 떠오르게 된 계기는 2018년 1월 4일경 쯤 쭉빵카페라는 곳에서 사귀고 있는 남자친구가 음식을 급하게 먹는다며 뒷담화를 하던 중, 메기마냥 허버허버 먹는다고 표현을 하게되어서

 

이런 허버허버라는 단어가 퍼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소트위치 스트리머 소풍왔니의 허버허버 사건이 2021년 2월 부터 불거졌으며, 100만 유튜버 고기남자도 허버허버를 사용하여 논란이 되었고, 현재는 1박2일에도 나온 상황입니다.

 

 

이 단어의 뜻이나 유래를 떠나서 이제는 해당 단어에 대한 논란이 정말 광범위 하게 퍼져있고, 찬반으로 싸우는 사람들이 많기에 사용만 했다하면 엄청난 논란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허버허버 논란

뜻이 어찌 되었든 이게 남성 혐오가 맞던 안맞던, 이제는 공영방송이나 유명인들이 이런 단어는 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단어가 남성 혐오 단어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논란이 많이 되는 단어들을 사용할 이유가 있습니까?

 

그럼 남성 혐오 단어라고 한다면 이런 단어를 쓸 이유가 있습니까? 남성혐오하십니까?

 

여러모로 논란이 생기고 모르고 사용했다고 해도 사과하고, 알고 사용 했다고 비난받고 남성을 혐오하니 어쩌니 엄청나게 이슈가 되는 단어인데, 그냥 파묻어버리고 안쓰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냥 안쓰면 되자나? 왜 써가지고 싸우고 사과하고 난리야..대체..

쓰면 주옥되는거 뻔히 알건데.. 이정도면..

 

아무튼 이런 단어들은 만들어지지도 않았으면 좋겠고 쓰지도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며 저는 어떠한 차별, 혐오 이상한 인터넷 용어에 관심이 없음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