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뉴스

도안 티 흐엉 나이 김정남 피살사건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5. 2.

도안 티 흐엉 나이 누구? 김정남 피살사건

 

김정은의 형인 김정남 피살사건에 개입된 여인인 도안 티 흐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신이 혹하는 사이 2회에서는 드안티 흐엉 과의 단독 인터뷰를 예고하여 화제입니다.

 

2017년 2월 6일 말레이시아에 입국한 김정남은 일정을 마치고 예정대로 마카오로 떠나기 위해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으로 오게 됩니다.

 

도안티흐엉

 

이때 김정남 뒤로 인도네시아 여성 시티아이샤와 베트남 여성인 도안 티 흐엉이 다가 옵니다 시티 아이샤가 먼저 김정남 옆에 서서 김정남의 얼굴에 로션 같은 액체를 바르고, 도안 티 흐엉이 다시 김정남의 얼굴에 액체를 바릅니다.

 

이때 바른 액체는 바로 화학무기로 자주 활용되는 VX인데 두 물질이 합쳐져서 VX가 생성되는데 이 두 물질을 얼굴에 바른것입니다.

 

당신이 혹하는 사이 도안티 흐엉

 

이후 김정남은 고통을 느끼며 도움을 요청하고 의무실에서 병원으로 이송하지만 결국 이송 도중 구급차에서 사망했습니다.

 

훗날 알려진 바에 따르면 김정남은 VX 해독제를 소지하고있었다고 하네요. 부검결과 김정남의 얼굴 피부에서는 치사량의 1.4배에 해당하는 농도의 VX가 검출 되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도안 티 흐엉 프로필

 

도안 티 흐엉 나이

이런 김정남 피살 사건에 휘말리게 된 도안 티 흐엉 나이는 1988년 5월 31일생으로 한국나이로 33세 입니다. 이 도안티 흐엉은 2017년 3월 한화 기준 단돈 10만 2천원을 받고 이 범행을 저질렀다고 합니다.

 

도안 티 흐엉 학력

하버드 대<?>

 

과거 유튜브에 등장한 도안티 흐엉

도안 티 흐엉 페이스북

린응옥부 (Linh Ngoc Vu) - 현재는 찾을 수 있을 지 의문. 예명 'Ruby Ruby'. 2016년 11월 2일 부터 3박 4일간 제주도를 방문 했을 당시 ' I LOVE JEJU Island!' 라고 페이스북에 올린 바 있습니다.

 

 

도안 티 흐엉 직업

프리랜서 모델 인터넷 bj 전직 레이싱 모델

 

 

 

 

위에서 말한 인도네시아 여성 시티 아이샤와 도안 티 흐엉은 모두 연예인 지망생으로 재미난 동영상을 찍으면 유튜브 스타가 된다는 꼬드김에 넘어가서 장난 인줄 알고 이 일을 했다고 합니다.

 

본인들이 살의가 있었던 것도 아닌 데다가, 스프레이에 신경 가스 성분이 들어 있을 것이라고 상상조차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도안 티 흐엉은 본인이 한국의 연예 프로듀서라고 소개한 미스터 Y 본명 리지현 이라는 인물로 부터 장난 영상을 찍지 않겠냐는 제의를 받았고, 지나가는 사람 키스 영상, 사람 뒤에서 눈가리는 영상, 등 지속적으로 영상을 촬영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에는 눈을 가릴때 손에 베이비 오일을 바르도록 지시했다고도 하네요.

 

그리고 도안 티 흐엉은 김정남에게 액체를 바른 후 두 손을 치켜 든채 화장실로 향하는 모습을 보였기에 VX 의 위험성을 알고 있었던 것이 아니냐는 주장도 있고

 

범행 이후 유유히 걸어서 화장실까지 들른 후 20분이 지나서야 범행 장소인 공항에서 벗어 난 점 사건 발생 2일후 공항에 다시 모습을 드러내 체포된 점 등을 들어 도안티 흐엉이 무고하다는 주장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진실은 미궁속으로 빠졌고, 도안 티 흐엉과 시티 아이샤는 석방되었고, 아무도 처벌받지 않고 흐지부지 끝난 사건이 생겼습니다.

 

2020년 12월 11일 인도네시아 시티 아이샤와 베트남 도안 티 흐엉의 재판 과정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암살자들(Assassins) 가 미국에서 개봉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