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주식이야기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5종목 그외 9종목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2. 22.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5 그외 9종목

 

비트코인 즉 가상화폐가 많은 상승을 보이며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들이 뜨겁게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비트코인 15억 달러 매입 소식과 함께 비트코인이 엄청난 상승을 보였고, 현재 2월 22일 6천3백만원을 돌파하였고 그에 따른 국내장 비트코인 관련주들 또한 빠르게 상승중에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 스스로 하는 것 입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1,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 다날

다날의 상승세가 엄청납니다. 최근 부터 급등의 급등을 하고 있는데, 이유는 쿠팡 상장의 수혜주&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도입하겠다고 밝혀서 입니다.

다날 일봉

다날은 쿠팡의 휴대폰 결제서비스 점유율 1위 업체죠. 여기에다 다날은 자회사인 다날핀테크가 출시한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으로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페이코인의 가입자 수는 100만명을 돌파하였고, 다날은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다날 월봉

월봉으로 본다면 다날은 2월 22일 기준 한달만에 주가가 2개이상 올라가는 엄청난 양봉을 뽑아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2.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 비덴트

비덴트는 방송장비 제조업을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에서 글로벌 시장 소니에 이어 비덴트가 2위를 하고 있습니다.

비덴트 일봉

비덴트는 '빗썸' 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로 묶입니다.

 

'빗썸'은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이며 비덴트는 '빗썸'의 2대 주주로서 습득한 노하우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도 박차를 가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3.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 위지트

위지트는 LCD 장비 및 핵심 부품 생산 전문 업체입니다. 위지트가 가상화폐 관련주로 묶이는 이유는 모바일 커머스 전문 기업 옴니텔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로 묶입니다.

위지트 일봉

옴니텔은 '빗썸'을 운영하고 있죠.

 

4.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 우리기술투자

우리 기술투자는 여신금융업법상의 신기술 사업 금융업과, 시설대여업, 할부 금융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가 비트코인 관련주로 묶인 이유로는 우리기술투자가 지분을 보유중인 두나무 때문입니다.

우리기술투자 일봉

두나무가 비트렉스(가상화폐 거래소 미국) 와 독점 제휴를 맺었었고, 이를 통해 '업비트'를 운영함에 있어 가상화폐 관련주 대장주로 우리기술투자가 묶이고 있습니다.

 

5.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워크장비 판매업 및 인터넷 서비스 부분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제이씨현 시스템

제이시현시스템이 비트코인 관련주로 묶이는 이유는 비트코인이 폭등함에 있어 이 가상화폐를 채굴하는데 필요한 크래픽카드가 품귀라는 소식에 묶이고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그래픽카드를 생산하는 엔비디아의 공식 파트너사이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마치며

그외 비트코인 관련주 수혜주들도 있습니다. 주목받지 못한 종목들도 있으니 직접 차트들을 살펴보면서 기업분석을 해보심도 좋을 듯 합니다.

 

그외 비트코인 관련주 수혜주 종목들 9종목

에이티넘인베스트 - 업비트 두나무 지분보유

 

데일리블록체인 139050 (시티랩스 로 이름 변경) - 코인원 과 묶임. 시티랩스 대주주가 '옐로모바일' 코인원 대주주가 '고위드' 인데 특수한 관계가 있다고 함.

 

갤럭시아컴즈

 

대정창투

 

한일정공

 

SBI인베스트먼트

 

퓨처스트림네트웍스

 

라이브파이낸셜

 

티사이언티픽

등이 비트코인 관려주 등으로 묶입니다.

 

 

예전에는 페이팔, 지금은 테슬라 때문에 이렇게 비트코인이 급등중입니다. 

 

비트코인이 4천만원을 돌파할때에도, 5천만원을 돌파할때에도, 6천만원을 돌파할때에도 많이 오른느낌을 받고 있지만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가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시장이 많이 바뀌는 느낌입니다. 

최근 테슬라의 움직임에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인 뉴욕멜론은행은 비트코인을 다른 금융 자산처럼 취급하기 시작했다고 했고, 마스터카드도 올해안에 결제 네트워크에 암호화폐를 포함시키겠다고 선언했죠.

 

캐나다에서는 비트코인을 자산으로 하는 ETF 가 금융당국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로인해 비트코인이 2017년에 비해 이번 2021에는 거품이 아닌 느낌을 받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거품이라고 주장하는 반대의견도 있습니다.

 

미국 재무장관은 지난달에 많은 가상화폐가 불법 금융에 사용되는 것으로 생각이 든다라고 하였고, 인도 정부는 돈세탁을 막기위해 민간 가상화폐유통을 전면 금지시키는 '민영가상화폐 금지법' 입법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대신 인도는 인도중앙은행이 발행하는 공식 디지털화페를 독점 공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갑논을박은 끊임없습니다.

 

하지만 항상 테마주 관련주들은 재료가 확실치 않으면 힘겹기 마련입니다. 신중한 투자가 필요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