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내 블로그 과연 저품질일까 (알아보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제일 처음부터 검색되어 들어오는 플랫폼은 다음 플랫폼입니다.
요즘 누가 다음검색하냐!! 라고 하는 사람들이 꽤나 계시지만 다음에서 한번 방문유입이 잘이루어지기 시작하면 하루 몇천명 많게는 몇만명까지 아주 훌륭한 조회수가 유입됩니다.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나 구글에서 유입되는 조회수가 많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본 플랫폼이 다음임을 인식하여야합니다.
이런 티스토리 내 블로그, 확인이 가능할까요?
티스토리 내 블로그 저품질 확인 방법
저품질이 갑자기 온거 같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유는 다음에서 들어오는 유입량이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저는 다른 블로그도 같이 운영중인데 다른 블로그는 나락을 가버렸습니다.
때는 11월 29일~30일쯤
블로그 조회수가 항상 2~4천 사이를 꾸준하게 기록하고 있었고, 많을땐 6~8천까지도 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다음 검색량이 줄기 시작합니다.
단 2~3일 만에 이렇게 되어버렸습니다. 보통 2천씩 혹은 그이상씩 터진 키워드들은 몇일 정도는 꾸준히 검색 유입이 됩니다.
이때 당시 제가 여러 실험을 해본다고 건강정보쪽 글 하나랑 쿠팡파트너스가 붙은 글 하나를 적었는데 아마 그것이 문제가 되지 않았을까 예상합니다.
그런데 웃긴점은 네이버에서 갑자기 저의 글이 뷰탭에 뜨기 시작하며 (그전에는 웹사이트에 떳었음) 네이버 방문자가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음검색도 조금 올라오길래 대체 이게 저품질인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의심을 하게 되면서 저는 확신을 가지게 되는 계기를 찾습니다.
내 블로그 확인 방법
먼저 다음에서 잘 검색되고 있는 이 블로그를 다음 사이트에서 블로그 주소로 검색하여 봅니다.
사이트 탭에 저의 블르고 이름과 함께 이미지 블로그 등 다양한 자료가 잘 나옵니다.
그리고 나락 의심이 되었던 티스토리 내 블로그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사이트 탭은 어디로 간지 흔적도 없습니다.
보통 이렇게 되면 다음에서 내 블로그 글을 검색하였을 때 나의 포스팅은 안드로메다로 가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글을 쓸때 제목에 검색이 되고싶어하는 키워드들을 넣습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제목을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은 얼마나 될까?' 라고 지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만 검색해도 나의 블로그가 뜨는게 가장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로 검색을 했을 시에 뒤에 뭐가 붙든간에 내 블로그가 최우선 혹은 첫페이지에 뜨게 된다면 방문유입이 많아지게 되겠죠.
물론 블로그 지수나 발행 날짜 등등 여러가지의 알고리즘으로 첫페이지에 안 뜰수는 있습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까지 검색했을 때 내 블로그가 상단에 뜨면 여기까지도 굉장히 괜찮습니다. 수익에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수익까지 붙여서 검색을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렇게 까지 검색을 하여도 상단은 커녕 2페이지 3페이지 혹은 몇페이지에 있는지도 못찾게 됩니다.
그래서 제목 거의 전체를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얼마나' 까지 쳐야 첫페이지에 나올까 말까가 된다면 나의 블로그는 나락을 갔구나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해결방안은?
글이 길어졌네요. 아무튼 블로그는 안드로메다로 갔기에 여러가지 검색을 해보았는데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게 되면 풀어줄수도 있다는 글이 보였습니다.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검색에서 검색결과 미노출을 클릭합니다.
문의하기를 눌러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검색이 잘안된다고 문의를 했습니다. 몇일뒤에 답변이 옵니다.
몇일뒤에 온답변은.. 긍정적인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라고 하네요.
여기서 잠깐
어떤분들은 문의를 해서 풀렸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어떤분들은 그냥 꾸준하게 한두달 하루 한두개씩 정성글 쓰니 다시 다음 유입이 많아졌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만약 내 블로그가 나락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생성한지 얼마 안된 블로그 혹은 아직 구글 애드센스가 달리지 않은 블로그라면 다시 파시면 되고, 애드센스도 달렸고 블로그를 한지 시간이 꽤나 흐른 사람이라면 다른 플랫폼 검색 유입을 노리면서 계속해서 정성글을 써나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튼..
그결과 내 블로그는
최근 다음검색에서는 정말 작은 수만 유입되는 것이 확인이 됩니다.
오늘 생각난 김에 한번더 문의를 해봐야 할거 같네요..ㅠㅠ
마치며..
이렇게 내 블로그 저품질 일까 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쓰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겪에되는 고비 인거 같습니다.
저또한 '에이 나는 복붙도 안하고, 어뷰징 같은건 할줄도 모르는데 왜..' 라고 했었는데 이렇게 블로그가 나락을 가버렸습니다.
명확하게 내 블로그를 살릴 방법은 특별한 방법은 없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알아야 할점은 다음이 안된다면 타 플랫폼(네이버 구글 줌)이 있습니다. 카톡,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다양한 SNS 도 많으며 우리의 글을 홍보할 곳은 많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하게 좋은 포스팅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