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뉴스

영국 화이자 백신 승인 다음주 영국 전역 구입가능 관련주들은?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0. 12. 2.

영국 화이자 백신 승인 다음주 영국 전역 구입가능 관련주들은?

 

영국 정부가 2일(현지시간) 화이자의 C19 백신의 긴급사용을 세계 최초로 승인했습니다.

영국 정부는 '오늘 화이자 바이오엔테크 c19 백신의 사용을 승인하라는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 (MHRA) 의 권고를 수용했다' 고 발표했습니다.

 

이어 '이 백신은 다음 주 부터 영국 전역에서 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덧 붙였습니다. 

 

 

미국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생명공학기업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c9 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한 것은 영국이 세계 최초 승인 입니다.

 

영국 화이자 승인 에 화이자 제약사의 CEO 앨버트 불라는 코로나 백신 긴급 사용 허가가 코로나와 전쟁에서 역사적인 순간이며, 영국의 의약품 및 MHRA 의 조취에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는 지난달 20일에도 미국 식품의약국에 긴급 사용 신청서를 제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에서는 미국 화이자, 모더나 등 c19 백신과 가상화폐 가격 상이슈를 중심으로 관련주를 모니터링 하는데, 

 

 

2일 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5영업일 동안 시장 경보 종목으로 지정된 종목은 총 66건이라고 합니다.

 

이중 투자 주의는 56건, 투자 경고는 8건, 투자 위험 1건, 거래정지 1건 이라고합니다.

 

특히 하루가 멀다하지 않고 화이자 백신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등의 이슈가 붉어지면서 바이오 종목 중심으로 시장경보 주의 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시장 상황을 보면

 

영화 관련주, 여행주, 항공주, 그동안 하락해왔던 오프라인 관련주

 

등의 관련주들의 상승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금의 가격은 폭락하였고(국내 소폭상승), 원유가격은 상승세이기도 합니다. 

유가

이로 인해 큰 상승세를 가져온 언택트 (untact) 관련주 들과 소외받고 하락했던 오프라인 주식들의 희비가 엇갈릴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미국장의 흐름이 우리나라에서도 똑같이 재현된다고 볼수는 없지만 많은 영향을 받아 움직이기는 할 것입니다.

 

화이자 관련주로 우리바이오, 제일약품, KPX생명과학, 신풍제약 등의 국내 관련주들은 다들 아시는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임으로 크게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영국 세계 최초 화이자 백신 승인으로 인하여 다음주 부터 백신을 공급하는데, 화이자 백신의 효과가 어떨지 의문입니다. 미국시장을 보면 꽤나 강한 확신을 가지고 있어 보이네요.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얼른 이 지옥같은 c19 에서 벗어나길 바랄 뿐입니다. 성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