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뉴스

왕기춘 유도선수 미성년자 성폭행 징역 6년 (전자발찌는?)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0. 11. 20.

왕기춘 유도선수 미성년자 성폭행 징역 6년 (전자발찌는?)

 

올림픽 유도 은메달리스트 왕기춘(32)이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1심에서 징역 6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왕기춘 성범죄는?

 

왕기춘은 유도장 여제자 둘에 대한 성폭행 혐의로 구속기소 되었습니다. 성폭행과 성폭행 미수가 1번씩, 18세 미만 상대 음란행위는 10차례 있었다고 공소장에 적시 했습니다. 

 

2017년 2월 17살 A양 성폭행, 2019년 2월 B양 성폭행 미수, 같은해 8월부터 2020년 2월까지 16세 B양 과의 10차례 걸쳐 성관계를 가졌습니다.

 

 

 

 

 

왕기춘은 누구?

 

왕기춘은 1988년 9월 13일생. 올해 나이 33살 입니다.

왕기춘은 대한민국의 2008베이징 올림픽 유도 은메달리스트 이자 성범죄자 입니다. 은퇴 이후 유도관 관장과 아프리카티비 bj로 활동하면서 활동 도중 미성년자 성폭행 사건을 일으켰고, 결국 대한 유도회에서 영구제명 처리되었습니다.

 

현역시절부터 여러가지 구설수가 많았다고 합니다. 왕기춘은 나이트클럽에서 여성을 폭행했다거나, 체벌 옹호 발언을 하거나 , 가수 문지은 엉덩이 사진을 올려놓고 노골적인 표현을 한다던가 등 여러가지 구설수가 많이 있었습니다.

 

2020년 5월 2일 왕기춘은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구속됩니다.  2020년 5월 12일 해당 사건으로 대한유도회로부터 영구제명과 삭단 징계를 받게 되었으며, 선수 및 지도자로도 영원히 활동 할수 없게 되고, 재판 결과에 다라 연금도 끊길것으로 예상됩니다.

 

 

 

왕기춘 반성조차 없었다?

 

재판부는 '피해자들에게 용서받지 못한 피고인이 범행을 부인하고 반성하지 않으면서 합의를 종용하기 까지 했고, 피해자들이 대인기피 증세등 고통을 겪고 있어 이에 상응한 처벌이 필요하다' 고 했습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며 대중들은 더욱 분노했습니다.

 

2020년 11월 20일 왕기춘은 징역 6년을 선고 받고 아동 청소년 및 복지 관련 취업 8년 제한,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 수강을 명령 받았습니다.

 

 

왕기춘 전자발찌는?

 

전자발찌 위치추적 장치 부착은 기각되었습니다.

11월 2일 결심 공판에서 징역 9년, 취업제한 10년, 전자발찌 부착 명령을 청구했는데, 재판부는 왕기춘이 과거 동종 범죄 등 처벌 전력이 없고, 위력 행사 정도가 크지 않다면서 검찰 구형보다 낮은 형량을 선고하고 위치추적 전자장치 (전자발찌) 부착 명령을 기각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왕기춘 '합의하고 성관계?'

 

왕기춘은 그동안 재판 과정에서 '피해자와 연애 감정이 있었고, 합의하고 성관계를 했다' 면서 국민 참여재판을 요청했지만 재판부는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 왕기춘의 대응방식과 반성없는 태도를 보면 왕기춘이 항소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할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