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 전문지식/블로그를 공부하다

블로그 포스팅 알바 (건바이건) 저품질의 지름길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0. 5. 20.

블로그 포스팅 알바 (건바이건) 저품질의 지름길

 

블로그를 하다보면 다양한 유혹에 눈을 뜨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도 네이버 블로그를 하나 운영중인데요. 여러가지 쪽지나 메일이 많이 옵니다.

오늘 5월20일에 온 쪽지도 있네요.

지금은 다 지워버려서 없지만 수십개의 쪽지가 있었습니다.

 

 

오늘 이 글을 쓰기위해 다시 확인해보니 몇개의 쪽지가 또 와 있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알바 절대 금지

 

확인해 보니 아래와 같은 글이었습니다. 두개의 쪽지를 열어 보았습니다.

모든 쪽지나 알바가 그렇듯 자기네들은 절대 저품질이 오지 않으며 아래의 경우에는 저품질에 대한 응급처치가 가능하다고하네요...ㅋㅋㅋ...

 

이런 쪽지들이나 알바천국, 알바몬 에서 '재택' 이라는 단어로 검색하시게 되면 이런 건바이건 알바가 잔뜩 뜹니다.

 

좌 알바천국 우 알바몬

제가 돈이 너무 벌고 싶어서 위에 사진에 있는 몇몇개의 회사와 컨택하여 문자를 보내 본적이 있습니다.

 

웃긴건 저 회사들이 회사의 이름은 하나인데 

 

주소도 다 다르고 보내는 사람 이름도 다 다르고 메일도 다 다릅니다.

 

블로그 포스팅 알바 에 문자를 보내게 되면 본인의 블로그 주소 와 이름 등 간략한 개인정보를 묻고,

 

블로그 글적기에 '00000 123124' 이상한 글과 숫자를 제목과 내용에 입력하고 글을 발행하라고 합니다.

 

대부분이 다 이런식으로 똑같이 진행합니다.

 

제가 보낸 문자를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직접 보낸 문자의 일부 입니다.

 

저는 아주 오래전에 만들어 놓은 블로그가 있는데 이글을 보냈더니 지수가 낮아서 그런지 당첨되진 않았습니다.

 

지수가 어땠는지 뭘 어떻게 확인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직원이 부업하는겁니까? 흠흠..암튼)

 

 

 

만약에 블로그가 어떻게 저 회사에 마음에 들게 된다면 블로그 지수를 확인한 후에는 압축한 파일을 보내줍니다.

 

 

압축한 파일을 열어보면 메모장에 포스팅 할 글 과 사진들을 보내주며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하여 발행하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얼씨구나 5분도 안되는 시간에 5천원을 벌었다! 라고 좋아하실 건가요?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런 글들을 복사 붙여넣기 한 블로그들은 안드로메다로 날아가게 됩니다.

 

이유는 다양합니다.

 

첫번째로 글의 유사성입니다. 이런 알바가 본인에게만 들어오는 것이 아니겠죠. 여러사람이 싸그리 올리는 글이란 것입니다. 사진도 마찬가지로 똑같은 사진에 글도 똑같은 글이라면 당연히 AI 가 유사문서로 판단하고 글을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립니다.

 

두번째로 어뷰징 입니다. 이런 알바를 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유령 회원이나 블로그에서 스크랩으로 막 긁어가기도 하고 방문자수가 몇일이내로 쭉쭉 상승곡선을 그린다고 합니다. 이는 실제로 검색해 오는 구독자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 상위 노출을 위한 작업일 것입니다. 이렇게 임의로 작업된 글은 AI 가 어뷰징으로 판단하고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립니다.

 

 

이렇게 글이 하루 몇개씩 일주일 정도 하다보면 블로그 자체가 아예 폭발해버립니다.

 

AI가 판단하겠죠. 이 블로그는 더이상 양질의 컨텐츠 발행이 불가능 하며 개인의 직접적인 경험에 의해 적힌 글이 아닌 복붙과 상업성 포스팅으로 가득찼다고  AI 는 판단합니다.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 알바를 하다가 블로그가 날아간 사례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소중하게 관리해온 블로그가 단 일주일만에 몇 만원만 남기고는 날아가게 됩니다.

저품질이 걸려 더이상 블로그가 못쓰게 되면 알바를 준 회사도 그냥 슬그머니 도망가버립니다.

아마 연락도 안될겁니다.

 

 

여러분 이런 건바이건 블로그 포스팅 알바 꼭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혹여나 마음이 혹하여 하고싶은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소중하게 키워온 블로그를 단돈 몇만원에 날려버리고 싶으시면 하셔도됩니다.

 

블로그 포스팅 알바 중에 어떠한 회사에서 그 회사의 블로그를 관리 해달라(하루 글 몇개, 좋아요 작업 등) 이런 알바로 돈을 버시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 알바는 본인 블로그를 안쓰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하지만 건바이건 본인의 블로그로 포스팅 알바를 하게 된다면 진짜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버 이신 '야야잠깐만' 님의 영상을 참고해 보시면 글보다 빠른 이해가 될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