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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모바일게임/울티마 온라인 자료 및 커스텀

울티마 온라인 탈것 외형 변경, 몬스터 크기 변경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0. 5. 6.

울티마 온라인 탈것 외형 변경, 몬스터 크기 변경 (본인에만 해당)


울티마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탈것 과 펫 들이 있습니다. 

각양 각색의 매력을 뽐내는 탈것들과 펫들이 많은데, 가끔씩 보면 불편한 펫 들이 있죠?

 

크기가 너무 크다거나 해서 사람이나 물건을 가리는 경우 있지않나요?

 

아니면 외형이 너무 못생겼다던가.. 지겹다던가...

 

그럴때 펫의 외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차근히 설명 해볼테니 잘 따라와주시면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1.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풉니다. (안전한 파일입니다.)

Mulpatcher.zip
0.91MB

못 믿으시겠다면 저 파일의 원본을 올린 홈페이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는 영어로 친절하게 다 설명되어있으니 영어로 보실분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보셔도 됩니다.

http://www.burningsheep.ch/howto.html

 

Gaechti's Ultima Online Patches, for pre 7.0.24 clients .mul files

Getting Started & Backups! 1: Download Mulpatcher from here: http://varan.uodev.de/ 2: Make a Backup of the following files X:\Ultima Online Classic\art.mul X:\Ultima Online Classic\artidx.mul X:\Ultima Online Classic\gumpart.mul X:\Ultima Online Classic\g

www.burningsheep.ch

아무튼 MULTIPATCHER 파일을 받은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2. 모든 울온창을 끄고 (꺼야 실행됩니다.) 기존의 anim~5까지의 파일을 백업해둡니다.

 

 

우리가 써야 할 파일들인 anim , anim1~anim5 까지의 파일들을 따로 폴더를 만들어 백업해둡니다.

굉장히 중요합니다 백업!

멀티패쳐를 실행해봅시다.

압축을 푼 멀티패쳐 파일을 열어 봅니다.

처음에는 위와같은 창이 열릴것입니다. 이 창의 크기를 조금 늘려서 아래의 사진처럼 밑에 메뉴가 나오게 크기를 조정합니다.

 

크기를 조정해주면 아래에 메뉴가 있는 것이 보입니다.

 

여기서 부터 세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제가 한가지 예를 들어가며 설명(한 동물의 외형을 직접 바꾸면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빌어먹을 듯이 큰 '스웜프 드레곤' 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록시무스 스웜프 드레곤이 굉장히 외형이 크기 때문에 이동에 제약도 많고 몬스터나 물건등이 가리기 마련입니다.

 

 

 

 

 

3. anim~anim5 까지의 파일 경로를 지정해주어 로드 버튼을눌러서 로드를합니다.

 

 

이 '파록시무스 스웜프 드레곤은 ANIM2 라는 곳에 있습니다. (anim, anim2, anim3, anim4, anim5) 모든 파일을 열어서 로드를 해놓는게 좋습니다.

다 로드를 눌러 여셨다면

아래 메뉴버튼창을 왼쪽으로 쭉 하시면 위와같이 anim 폴더들이 보입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스웜프 드레곤은 anim2 에 있습니다 (자주 건들다 보면 알게됨)

 

 

 

4. anim2 폴더로 이동하여 full slot 을 선택합니다.

 

앞서 로드 버튼을 누르지 않았다면 아무것도 안뜹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아무거나 클릭해보면 오른쪽에 몬스터나 탈것 혹은 펫의 그림이 뜹니다.

 

 

파록 스웜프 드레곤은 206번 입니다.

 

본인이 타거나 쓸 몬스터 혹은 펫이 어디에 있는지 알게 되었다면

 

바꾸게 될 탈것이나 몬스터를 설정합니다. 

 

 

저는 anim 파일에 있는 많이들 사랑하는 귀여운 펫인 '라마' 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라마는 anim 파일에 220번입니다.

 

탈것-> 탈것 끼리 몹-> 몹 끼리 간단히 바꾸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세이브 투 파일 -> 로드 프롬 파일 의 경우 동물은 동물, 몬스터는 몬스터 로만 변경이 됩니다.

 

제일 먼저 '라마' 의 파일을 추출하여 저장합니다.

오른쪽 클릭을 하여 '세이브 투 파일'을 선택하여 라마의 외형을 저장합니다.

 

이제 다시 스웜프 드레곤 탭으로 가셔서

'로드 에님 프롬 파일' 을 선택합니다. 아까 저장한 라마 파일을 열기 해보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anim2 번 206번 스웜프드레곤 외형이 라마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멀티패쳐를 꺼야지만 게임에 적용이 됩니다.

이 멀티패쳐는 따로 저장이라는게 없기 때문에 그냥 화면 오른쪽 위 x 를 눌러서 끄시면 됩니다.

 

 

인게임에서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스웜프가 라마로 바뀌었네요. 아마 파록시무스 스웜프는 고유의 색이 초록색이라 어떤 색을 가진 펫으로 바꿔도 초록색 펫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쿠시나 다른 일반 동물,몬스터의 경우 본인 고유의 색을 가져올것입니다.

 

 

저는 쿠시를 사슴으로 바꾸고 비틀을 폴라베어로 바꾸어 타고 있습니다.

쿠시를 아이스색 사슴으로 바꾼 모습

이는 본인 눈에만 해당하는 것이며 조금더 게임을 편하게 즐긴다던가, 색다름을 추구 사용합니다.

 

몬스터나 펫의 색, 혹은 크기 까지 다양하기 바꾸기 위해서는 한단계더 색을 바꾸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이는 댓글에 달아두신다면 제가 개인적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글 로적기에는 너무나 긴 설명이 될 수 있습니다.

 

 

탈수 없는 펫들을 다양한 모습으로 바꾸어 타고 다니면 이동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 멀티패쳐를 통하여 트리핵을 구현할 수 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트리핵 부분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온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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