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뉴스

홍준표 나이 고향 본관 학력 결혼 아들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7. 23.
반응형

홍준표 나이 고향 본관 학력 결혼 아들

 

홍준표는 대한민국의 검사 출신 정치인이며 현제 제 21대 국회의원 (대구 수성구 을)입니다.

홍준표는 1982년 사법시험 24회에 합격하여 사법연수원 14기를 수료하고, 1984년 청주지방검찰청에서 검사로 데뷔합니다. 이후 전두환 노태우 정권의 권력형 비리와 조폭들의 범죄를 성역없이 수사한 검사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인기있는 법조인이었지만 검사동일체 원칙을 어긴 통제할 수 없는 검사로 찍히면서 검사시절 내내 왕따를 당했다고 하였지만 이런 경력이 오늘날에는 정치적 자산으로 작용합니다.

이런 활약상은 1995년 대 히트작인 드라마 모래시계를 통하여 소개되면서 일명 모래시계 검사로 알려지게 됩니다.

 

홍준표 프로필

홍준표 나이

홍준표 나이는 1954년 12월 5일생으로 68세입니다. 당시 출생신고가 늦어서 54년생이 프로필상으로 나타나있지만 원래는 53년생이라고 2017년 4월 대선토론에서 이야기한바 있습니다.

 

홍준표 고향

홍준표 고향은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면 남지리 서동마을 입니다.

 

홍준표 본관

남양 홍씨

홍준표 학력

합천국민학교 졸업 66년

영남중학교 졸업 69년

영남고등학교 졸업 72년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행정학과 졸업 78년

사법시헙 제 24회 합격 82년

사법연수원 제 14기 수료 84년

 

홍준표 생애

홍준표는 2남 3녀중 넷째이자 차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이때 이름은 홍판표 라고 합니다. 당시 홍준표 아버지는 무학에다가 소작농 이었고, 어머니는 문명이었다고합니다. 

어려운 집안 사정으로 초등학교 전학을 6군데 이상이나 다녔다고하며, 이에 홍준표는 공부에만 전념했다고 합니다. 어려운 환경을 뒤로한채 대구 직물공장에 취직한 누나 방에 엊혀살며 대구 영남중학교에 갔고, 경북고가 아닌 영남고를 선택하였는데, 경북고가 장학금이 없어서 그랬다고합니다.

홍준표 결혼

홍준표는 시장통에서 무시당하는 아버지를 모고 억울해도 말못하는 모습에 검사가 되기로 결정합니다.

 

사법시험 도전은 번번히 실패했는데, 72학번인 그가 6년이나 병역도 졸업도 미뤄가면서 고시 생활을 하던 중에, 고려대학교 앞 서울신탁은행 안암동지점에서 일하던 당시 20살 여자 행원 '이순삼'에게 반하게됩니다.

 

상남자 홍준표는 아가씨가 마음에 든다며 다음주 수요일 도서관 4층으로 찾아와라 나랑 같이 살 생각이 있다면!. 이라고 말했는데, 그아가씨는 정말로 도서관으로 찾아왔고..

 

첫만남에서 '형편이 되는대로 같이 살자'는 말로 프로포즈를 합니다.

 

당시 장인 장모가 홍준표를 마음에 들어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장인은 '그놈이 고시되면 내손에 장을 지진다' 라고 했다고도하네요.ㅋㅋㅋㅋ

 

그러나 정작 마지막에는 홍준표가 장인을 모시고 병수발 하고 임종도 지켰다고 합니다. 

 

 

아무튼 이후에 홍준표는 이순삼씨와 같이 살기 시작하며, 사법고시에 계속 응시합니다. 미루던 군복무도 해야기에 방위병으로 근무(몸무게 미달로..)했고, 그 이후 다시 사법시험에 도전합니다.

 

끝내 30살에 1982년 사법시험에 합격.

 

홍준표 자녀 아들

슬하에는 아들만 둘이 있다고 합니다. 정치에는 호불호가 갈린다고하지만 가정교육에는 소홀하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큰아들은 고시공부를 하다 국내 대기업에 잇으며, 작은아들은 자동차회사에 근무하다 과장 승진 직전 회사를 그만두고 파일럿을 꿈꾸며 미국 비행학교에서 대형항공기 면허를 땃는데, 항공사에서는 아버지가 홍준표라는 이유 하나때문에 2년동안 떨어졌다고합니다. (이유는 야당 인사의 아들을 채용하면 불이익을 받을수도 있다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