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프로필 (국회의원 학력 나이 고향 거주지)
윤희숙은 경제학자 출신 정치인 입니다.
국민의 힘 소속 제 21대 국회의원이며, 21대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후보로 서울 서초구 갑 대한민국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이런 윤희숙 의원은 최근 대선 출마 선언을 하겠다고 밝힌바 있으며, 이에 홍준표 의원이 '숭어가 뛰니 망둥이도 뛴다'고 단체 채팅방에 메시지를 남겼다가 메시지를 삭제하고 채팅방에서 튄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윤희숙 프로필
윤희숙 나이
윤희숙 의원 나이는 1970년 2월 7일생으로 올해 52세입니다.
윤희숙 고향
서울
윤희숙 거주지
서울 서초구 방배동 멤버스빌
윤희숙 본관
파평 윤씨 소정공파
윤희숙 학력
윤희숙 의원 학력은
정신여중
영동여고
서울대 경제학 학사
컬럼비아 대학교 경제학 박사
윤희숙 소속정당
국민의 힘
윤희숙 집두채
서울 성북구에 집을 보유하고 세를 놓은 동시에, 서울 서초구 방배동 빌라에서 게임회사 직원인 조카와 함께 전세로 살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성북구에서 살았는데, 상술하다시피 직장인 KDI가 세종시로 이전하자 정부 방침에 의해 세종 달빛로의 아파트를 특별분양받아 두집살림을 했다고 합니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에 조사에 따르면, 윤 의원은 앞서 21대 총선 출마 당시 세종 달빛로와 서울 성북구에 각각 본인 명의의 아파트 1채씩을 보유 중이었습니다.
신고가액은 두 채를 합해서 4억9000만 원으로 통합당 내 다주택자의 신고가액 중에선 하위권이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국회의원이 되어 기획재정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되었고, 시민단체에서 다주택 국회의원들을 향해 집을 팔라며 압박을 넣자, 본인은 다주택을 나쁘지 않게 보고 있지만 빌미를 주지 않겠다며 세종시의 집을 팔아 1주택자가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생각 끝에 원래 내놓은 가격 그대로 계약했다고 하고 "더불어민주당에서 수도 이전 얘기를 시작하니 당장 사겠다는 사람들이 나왔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윤희숙 의원
윤희숙 의원은 미혼이라고 합니다. 다만 완전한 비혼주의자는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직접적으로 접촉한 첫 번째 헌역 의원이라고 합니다. 윤석열 쪽에서 먼저 연락 왔다고 알려져있고, 경제 현안에대해 대화를 했다고 합니다.
윤석열 전 총장은 윤희숙 의원을 정치적 이상형으로 꼽기도 하였고, 검찰총장 시절 '정책의 배신'을 읽어본적도 있다고 합니다.
윤희숙 대선 출마 선언문 전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