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가전제품

아이폰 SE 2 출시 17일 선주문! 국내 55만원 출시 역대급 가격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0. 4. 16.

안녕하세요.

 

오래동안 나오지 않았던 무려 4년째에 아이폰 SE 2 가 나왔습니다.

아이폰 SE 1세대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주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아이폰 SE 2 는 기존에 빠졌던 '아이폰9' 으로 출시 될 거란 루머가 있었지만, 기존 명칭을 그대로 사용 하여 '아이폰SE' 그대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굳이 따져 말해보자면 2세대 '아이폰SE' 혹은 '아이폰SE2020' 이 되겠네요.

 

2세대 아이폰SE 의 가격은 64GB ( 55만원 ) , 128GB (62만원), 256GB (76만원) , 입니다.

 

참고로 레드 모델로 구매하게 된다면 기부가 된다고합니다.! (핸드폰도 사고 기부도하고!)

 

이 '2세대 아이폰 SE' 는 오는 17일 애플닷컴 및 애플 스토어 앱에서 선주문이 가능하며, 24일에 미국을 비롯한 40개국 이상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단, 국내 출시일은 현재로써는 미정이라고합니다.

 

그럼  '2세대 아이폰 SE' 발전한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난 아이폰 SE 로부터 발전함 점

 

애플의 필 쉴러는 '첫번째 아이폰 SE 는 작은 사이즈, 고성능 및 부담없는 가격의 독보적인 조합을 사랑한 수많은 고객들로 부터 인기를 끌었다.' 라며 ' 새로운 2세대 아이폰 SE 는 그 뛰어난 아이디어를 토대로 삼아 훌륭한 사진과 동영상을 위한 최고의 싱글 카메라 시스템 등 모든 면에서 개선을 이루었고, 여전히 가격 부담은 없다' 라고 전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

 

 

 

애플 홈페이지

 

이번 '아이폰 SE 2 ' 는 아이폰 8의 재활용 제품입니다. 아이폰 SE 는 아이폰 5S 의 재활용 이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 8 과 동일한 HD 디스플레이를 장착 했으며 글래스 & 알루미늄 디자인이 적용 되었습니다.

 

기존 아이폰 SE 보다는 약간 커졌지만 6인치대 스마트 본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작아보입니다.

또한 라진 홈 버튼이 부활했고 이로 인해 지문센서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선호도에 따라 매리트가 있어보입니다.

 

 

 

아이폰 SE2 의 가장 큰 장점은 A13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 했다는 점입니다. A13 바이오닉 칩셋은 아이폰 11 아이폰 11PRO 에 탐재되었던 칩으로 , 현재 안드로이드 쪽에는 이보다 뛰어난 칩셋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폰8의 껍데기에 아이폰 11의 칩셋이 들어간 아이폰 SE2 는 아이폰8 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배터리 효율과 성능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덤으로 QI 인증 충전기로 무선 충전 가능, 18W 고속충전 가능 등 최신 폰에 비해 용량은 크지 않을것으로 예상 되지만 전력 효율의 경우는 압도적일 것이라 예상됩니다.

 

카메라는 전면 700만화소에 1080F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1세대와 동일한 1,200 만 화소에 싱글 와이드 카메라, 흔들림 보정 OIS 가 적용되었습니다.

 

 

방수 까지도 거뜬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이 '2세대 아이폰SE' 로 갈아타기에는 적절한 시기인거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탁월한 가성비, 쉬운 인터페이스, 많이 사랑받는 카메라, 놀라운 베터리 관리, 빠른 속도 등, 많은 장점들이 있어 보입니다. 

 

이상 '2세대 아이폰 S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