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바라보다/뉴스

대웅제약 나보타 탈모개선 소식에 주가는?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0. 11. 25.

대웅제약 나보타 탈모개선 소식에 주가는?

 

 

대웅제약 나보타는 무엇?

 

대웅제약은 나보타의 탈모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자임상 연구 결과가 미국피부과학회지 12월 호에 게재 된다고 11월 25일 밝혔습니다.

 

이 미국피부과학회지는 JAAD 는 피부과학 관련 분야에서 영향력 지수가 가장 높은 저널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연구는 남성형 탈모에서의 보툴리눔 톡신의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연구진은 탈모 부위에 약 20군데 시술 범위를 설정한 후 나보타를 4주 간격으로 총 6회 투여하였고, 1회 투여 시 30유닛(U)를 주사했으며, 24주간 총 180유닛(U)을 주사했습니다.

 

그 결과 치료 전과 대비해 24주차에 모발 개수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증가했다고 알렸습니다.

 

또 연구자의 육안 평가에서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탈모가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약물 관련 심각한 이상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연구를 진행한 박병철 단국대학교 피부과 교수는 선행연구를 통해 나보타가 모낭세포에서 모낭의 휴지기 유도 및 탈모를 유발하는 TGF-;1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교수는 보툴리눔 톡신의 진피 모낭 주사에 의해 TGF-1이 억제됨으로써 생장기 모발의 기간이 연장되고, 휴지기 모발 탈락이 억제돼 탈모가 감소하고 모발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연구는 남성형 탈모에 보툴리눔 톡신이 하나의 치료법이 될 수 있다는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과 그 치료 메커니즘을 과학적으로 분석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웅제약 나보타 주가는?

 

대웅제약은 전일대비 5,200 원 5.34프로 오른 10만 2,500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장중 한때 상승폭이 1만3200원 까지 확대되면서 주가가 11만 500원까지 치솟기도 했습니다. 

 

대웅제약 연구팀은 1회 투여 용량과 투여 간격을 늘려 효과를 확인하는 임상 2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탈모 정복하면 세계정복하는가 ,  세계 탈모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전국 탈모인들 모여라, 주가는 하락해도 치료제 성공해야해 탈모인들이 간절히 바란다. 등의 반응이 있습니다.

 

 

 

 

댓글